스킵 네비게이션

공지사항

공지사항

KATRi 사이즈코리아센터, '2021 Digital Fashion Source 전시회' 참가 (11.23~24)

  • 2021.11.26
  • 293
한국의류시험연구원(원장 임헌진, 이하 KATRi)은 23~24일 양일간 서울 양재동 aT센터에서 열리는 ‘2021 디지털 패션소스(DFS; Digital Fashion source)’ 전시회에 참가했다고 밝혔다.
 
올해로 2회째를 맞이한 DFS는 패션경영 전문미디어 패션인사이트가 섬유·패션·유통기업들의 성공적인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으로 섬유·패션산업의 지속가능성을 향상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올해 전시회에서 KATRi는 지속가능한 패션산업을 위해 시험·인증기관으로서 ▲인체치수 관련 측정 및 보급사업 ▲시험·인증 빅데이터 플랫폼 ▲친환경 섬유소재 시험 서비스 등을 홍보했다.
 
특히 인체치수 사업과 시험·인증 빅데이터 플랫폼을 선보이며, 패션 플랫폼과기업의 디지털 전환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빅데이터 플랫폼 활용 서비스를 소개했다.
 
더불어 재활용 PET병을 원료로 생산된 제품에 사용된 물질을 감별하고 베지터블 가죽을 감별하는 친환경 섬유소재 시험서비스를 선보인다. 섬유패션업계가 ESG경영과 MZ세대 공약을 위해 친환경 제품을 잇따라 출시하고 있어 많은 주목을 받고 있다.
 
이어 24일 열린 디지털 패션포럼에서는 이종원 KATRi 빅데이터사업추진단 단장은 ‘섬유패션산업의 빅데이터 플랫폼 활용 방안’이란 주제 발표를 통해 소재 시험인증 및 인체치수 빅데이터 기반의 온디맨드(On-demand) 디지털 전환 구현을 소개했다.
 
임헌진 KATRi 원장은 “패션플랫폼과 기업의 디지털 전환과 온디맨드 맞춤 제조를 적극 지원하여, 패션산업이 미래 성장 동력과 지속가능성을 확보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KATRi는 전시회 부스에 전문가 상담이 가능한 상담·안내존 운영, 인체치수 측정, 서비스 시연, 방문객 대상 QR이벤트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방문객을 맞이했다.
이전글
2021 사이즈코리아 비즈니스 모델 아이디어 발굴 공모전 서류심사 결과 발표 2021.11.26 자세히 보기
다음글
KATRi, 한국의류산업학회 국제학술대회 공동주최 및 ㈜파크랜드-한국의류산업학회와 업무협약(MOU) 체결 2021.11.01 자세히 보기
맨 위로 이동